우리가 살면서 대부분 시간이 흐른뒤에는 자연스레 잊어버리기 마련입니다. 더군다나 사소한것은 1주일전에도 기억하기 힘든게 사실입니다. 저도 종전에 은행에 통장을 만들어 놓고 소액이긴 하지만 몇년동안 그냥 묵혀놓았더라고요 근래에는 통장을 만드는 자체가 힘든데, 그전에는 여러개를 쉽게 만들어 놓아서 관리가 안되고 까먹고 있었습니다.









저처럼 이런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오늘은 휴면계좌통합조회라는 것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간편하게 조회가 되니 그리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보통 모르고 계신것이 있는데 은행에 잠자고 있는 돈은 5년, 우체국은 10년동안 찾지 않는 것을 휴먼계좌라고 합니다. 잠자고 있는 돈이 아직 많다고 하니 여러분의 돈이 있을 수 있으니 한번 조회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포털에서 위와 같이 휴면계좌통합조회를 검색을 해보세요














위와 같이 홈페이지가 나오는데, 개인과 법인으로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개인은 성명과 주민번호 그리고 공인인증서 법인은 법인명과 사업자번호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면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한번 해보았는데, 휴면예금이 없습니다. 있으시면 표시가 되겠죠? 휴면계좌통합조회는 2003년 1월 1일 이후분만 제공이 됩니다. 여기서 조회가 안된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만약 휴면예금이 있다면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휴면계좌통합조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응나두
: